Community

많은 변화가 다자의 참여를 필요로 합니다. 또 커뮤니티가 있다는 것이 변화 지속에 큰 도움이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AC2 과정을 시작하게 되면 우선 같은 기수 내에서 "함께 변화"하는 수련을 하게 될 기회가 많습니다.

모든 사람은 각기 위원회에 속해서 해당 기수가 성장하는 데에 도움이 되는 활동을 하게 되며, 상호 코칭을 통해 같은 기수끼리 서로 코칭을 하며 이끌어 줍니다. 그리고 현 기수는 선배 기수 중에서 개인 멘토로 자원하신 분들에게서 3개월간 개인 멘토링을 받습니다.

또 중간 회고 때에는 AC2 커뮤니티 전원이 모이게 됩니다. 선배기수들을 만나서 서로 자극을 받게 됩니다. 3개월 과정이 끝나는 즈음에는(22기부터는 교육 기간 중간 시기에 하는 걸로 바뀌었습니다) RT(Readership Training)라고 하는 특별한 모임을 가게 됩니다. 통상 2박 3일 동안(하지만 원하는 사람은 1박 2일이나, 무박 1일도 참여 가능) 야외로 가서 편안하게 책도 읽고 대화도 나누고 하는 자리입니다. 이 모임에는 친구나 가족을 동반하게 되어 있습니다.

3개월 과정이 끝난 이후에도 AC2 과정 참여자는 평생 AC2 커뮤니티 멤버십을 얻게 되며, 자신의 고민을 언제나 AC2 도반들과 함께 나누고 같이 성장해 나갈 수 있습니다. 기존 멤버는 앞서 설명한 중간 회고, RT 등의 정기적 모임과 멘토링 제도, 상호 코칭 제도 등을 통해 교류를 지속하게 됩니다.

이런 과정을 통해서 함께 변화하기 연습을 하게 되고, 또 함께 하는 데에서 오는 에너지를 이용해 변화지속에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