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가지 특징

AC2 과정은 매우 독특한 교육 과정으로, 주로 다음과 같은 면에서 일반적인 교육 과정과 다릅니다.

변화 목표 AC2는 사전에 계획한 교과과정을 끝내는 것을 목표로 하지 않습니다. 참가자들이 자신의 맥락에서 유용한 것을 학습하고, 그것을 통해 스스로를 변화시키고 더 나아가 주변을 변화시키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개인 맞춤형 교육 과정 AC2는 참가자 개개인의 상황과 성향, 그리고 목표가 모두 다르다는 것을 인정합니다. 따라서 모든 사람에게 동일한 경험을 하는 집체식 교육을 하지 않습니다. 대신 각자 자신이 원하는 개인적 목표를 달성할 수 있게 맞춤형 과정을 진행합니다.

경험적 교육 AC2는 수백장의 파워포인트 속의 수천개의 총알리스트가 교육적 효과가 있다고 생각하지 않습니다. 실제 성과 향상과 변화를 위해서는 경험적(experiential)이고 몰입적(immersive)인 교육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이 방식이 더 재미있고 기억이 오래 갑니다. 참가자 말에 따르면 "이제껏 한번도 졸지 않은 최초의 교육"이 될 것입니다.

공동 학습과 실천 공동체 참가자들의 목표는 대부분 다른 사람의 변화를 수반합니다. 그런 목표 달성을 위해 독자적 학습을 한다는 것은 말이 되지 않습니다. AC2는 참가자들이 팀으로, 혹은 짝으로 학습을 하고 연습해 볼 기회를 지속적으로 제공합니다. 변화 유지에 도움이 되는 귀중한 도반(선후배와 동기)과 공동체를 얻을 수도 있습니다. 3개월 과정이 끝난 후에도 온오프라인으로 계속 자극을 받습니다.

코치의 실전 경험과 코칭 능력 AC2는 실천하는 사람과 가르치는 사람이 일치된 모형을 추구합니다(두 가지 모두 중요합니다). 코치/강사가 스스로 실천하지 못한 것을 가르치지 않습니다. 코치는 자신의 실전 경험을 인지적 작업 분석을 통해 그 골자를 뽑아내어 참가자가 효과적으로 학습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 수 있는 사람이어야 합니다.

높은 품질의 통합 과정 AC2가 제공하는 교육은 뷔페식 구성이 아닙니다. 그저그런 잡다한 교육을 하지 않고, 한 두 가지 교육을 최고 품질로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학습자의 변화 성공률을 높히기 위해서는 개별적 교육내용으로 전달하지 않고 최선의 것을 유기적으로 통합해서 경험할 수 있게 해야 시너지 효과가 난다는 철학을 갖고 있습니다.

그 외에...